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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양변기필밸브 부품 교체 후 불량? 대림바스 볼탑 내구성이 약하고 불량이 많다?
    경일shop 이야기 2023. 6. 21.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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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변기부품을 판매하고나면 정상적으로 잘 설치되고 사용한다면 다행이지만, 간혹 양변기 볼탑 교체 후 누수로 인한 문제가 종종 발생되는 일들이 있습니다. 양변기 볼탑/필밸브 불량기준에 대해 알아봅니다.

    양변기 볼탑/필밸브 교체 후 불량?

    부품을 교체했지만 동일한 증상이 발생되는 경우 대부분 사람들이 부품불량으로 의심 합니다. 여기까지는 판매자도 마찬가지로 충분히 이해하고 문제되는 부분은 반드시 고객님께 최대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불량이라고만 생각하시고 계속 그 부분에 대해서만 말씀하신다면 아무것도 해결하지 못 하고 똑같은 말들로만 반복되고 되풀이 됩니다. 이보다 더 크게 문제가 만들어지는 상황은 바로 "불량이라서 다시 분리해 포장해놓았습니다. 환불해주세요!" 분식집 개당 500원 하는 튀김에서도 이물질이 나오면 주인에게 보여주거나 또는 배달음식이라면 당연히 사진을 찍어 보여줘야 환불을 해드리던 또는 보상을 해드리는데 아무런 자료없이 그것을 어떻게 말로다 증명해 보이려 한다면 판매자와의 의견충돌이 발생될 수 밖에 없습니다. 반드시 불량증상이 발생된다면 그런 증상을 영상으로 찍어(최소 1분 이상) 저희 고객센터에 보내주시고 구매 확인 후 상황에 맞게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혹은 E메일로 전송시켜주시길 바랍니다. yoohojae2010@gmail.com / 카카오플러스 친구추가 id : 경일도기타일

    양변기 필밸브 볼탑 불량확인 방법

    불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일반인 누구나 쉽게 확인 가능 합니다. 물이 양변기 물통에 채워진 상태에서 모든 점검이 이루어 집니다. 물이 채워지고나서 볼탑 상단에 누수가 된다면 그때 조절밸브를 끝까지 잠그고 더이상 물이 나오지 않도록 해놓습니다. 조절밸브는 양변기 옆 수도밸브인데 이거 잠궈놓지 않고 점검을 하신다면 아무의미없는 시간낭비만 하는 것이며 아무런 결과를 찾아낼 수 없습니다.

    양변기 옆 수도밸브 / 이 밸브를 완전히 잠그어 물이 더 이상 공급안되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최소 30분에서 1시간 뒤 물통 속 수위를 체크해 봅니다. 물이 빠졌다면 플러시밸브 혹은 양변기 물마개 부식으로인해 물통에 물이 누수되는 것 이며, 해당되는 부품을 교체 하셔야 합니다. 만약 물이 빠지지 않고 물이 그대로 있다면 다시 밸브를 열어두고 볼탑상단에서 물이 흘러나오는 상태로 2시간 이상 변기를 사용하지 말고 그대로 방치해 놓습니다.

     

    만약 수위가 상승해 물이 넘친다면 불량(이럴때 반드시 영상찍어 판매처로 보내주세요.) 그래도 수위가 그대로 있다면 올바른 점검을 하지 않았거나 또는 양변기물통 크랙 입니다. 하지만 후자의 경우 극히 드문일 이며, 물통크랙이라고 하면 물은 대부분 변기 외부로 물이 빠져나가버립니다.

     

    무조건 불량이라고 하지마시고, 이처럼 정확한 점검을 통해 조치를 하셔야 합니다. 점검하는 과정에서의 물사용량은 그 동안 원인 찾지못해 누수로 인해 나온 수도 사용료 보다 훨씬 적고 그로인한 비용 피해는 미비 합니다.

    다른건 괜찮은데 새로 교체한 것은 왜 물이 샐까?

    볼탑은 제조사마다 디자인이 다릅니다. 때문에 물이 누수되는게 눈으로 직접적으로 보이는 제품이 있고, 눈에 보이지 않고 물에 잠겨있는 부품도 있습니다.

    이처럼 부레(부표) 타입이 끝에 달려있는 타입은 볼탑밸브몸체가 짧아 물속에 잠겨있게 됩니다. 이때문에 기존에 사용하시던 볼탑 몸체가 긴 제품을 사용하다가 상단에서 누수증상 발생시 사진에 있는 몸통이 짧은 타입의 제품을 설치했더니 물이 누수되질 않았다고 한다면 단지 눈에 보이지 않을 뿐 똑같은 증상이 발생되고 있는 중 입니다.

    간혹 막무가내식으로 저희 업체에서 부품을 구매했는데 부품교체 후 상단에서 물이 누수되어 짜증나 업자를 불러 볼탑만 교체했더니 아무이상 없었다. 환불해달라! 이런사람들 있는데 어떤부품 교체했는지 확인해보면 대부분 동네 철물점에서 구형 몸통 짧은 볼탑을 사다 바꿨던지 혹은 업자라는 사람이 근본적 원인은 해결하지 않은 체 불량 잘못 구매했다하면서 몸통 짧은 필밸브 교체해놓고 양부속 1SET 교체하는 비용 모두 다 받아가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반드시 불량이라고 한다면 영상찍어 보내주시면 저희가 보고 당연히 새상품으로 보내드리면 되는데 이런자료 하나없이 무조건 물만 누수된다고 해버리면 아무것도 처리가 되질 않습니다.

     

    판단은 고객님께서 하셔야 합니다. 부품교체 후 물만 나온다고 무조건 불량이라고 단정 하지 마시고, 최소 본인들이 부품을 교체하려고 구매하셨다면 어떤 원인으로 인해서 발생되는 문제인지를 파악 또는 판매자가 방법을 알려주면 이해를 해주고 따라해 주어야 하지만 그게 싫고 난 시간들여 부품 바꿨는데 예전과 똑같네? 혹은 위에서 물이나오네? 이러면서 일반인이 어떻게 그런거 까지 아느냐 하면 처음부터 차라리 부품을 구매하지말고 양변기 제조사에 AS 접수하여 출장비+부품비 지불하시고 편리하게 서비스 받으면 됩니다. 꼭 문제발생되면 "일반인이 어떻게 압니까?" 이런 말은 하지 말아야죠. 본인이 직접 작업하려고 부품만 구매했다면 그에대한 부분에 책임이 있는데 난 모른는데? 이런식이면 곤란합니다.

    영상은 10초도 안되는 물이 몇방울 나오는 영상이며 MMS로 보내준 영상이므로 화질저하로 제대로 식별조차 되질 않음. 따라서 그런 영상으로는 불량 판단여부를 하기 힘듬

    저희도 당연히 처리해드리기 위해 방법을 알려드리지만 저희이야기를 들으려 하지 않는다면 아무런 도움을 못드립니다. 현재 판매된 부품은 대림바스 양변기에 설치되는 투피스 변기볼탑 이었으며 분사펌프가 있는 낮은 원피스타입 변기 볼탑과 달리 자가점검하기 가장 간단한 부품 입니다.

    구매한 볼탑이 불량이라고 한다면 계속 물이 스며나와 그 물들이 누적이 되어야 하고 누적된 물로 인해 수위가 상승하면 체크된 곳으로 넘치게 되어있지만 체크된 쪽으로 넘치지도 않고 계속 물만 스며나온다면 그 변기는 반드시 물이 빠지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들 입니다. 위 같이 설명을 드렸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는 나몰라 하는 중..

    대림바스 양변기 볼탑 불량이 많다는데??

    소비자들 많이 하는 변명이며, 만약에 판매처에서 정확히 알려준대로 따라해 불량증상이 나타났다면 판매자한테 자료를 보내줘야 하는데 그런거 하나 없고 그냥 나몰라 하는 경우

    전혀 원리를 이해하지 않습니다. 조금만 생각해보면 누구나 금방 이해하고 그 문제에 있어 빠르게 처리할 수 있지만 이미 불량이라는 프레임에 씌워 놓은 뒤 일처리를 하면 지금 보는 것 처럼 말도 안되는 상황으로 몰고 갑니다. 또한 진짜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업자라는 사람이 뜬금없이 등장해 볼탑만 교체하였다 하는데 저희 처럼 유통만 하는 사람도 수리는 하지 않지만 벌써 부품 상태보면 이게 볼탑만 교체해야하는지 아니면 전체 다 바꿔야 하는지 알수있기 때문에 저런상황에서는 일반적인 업자라면 볼탑만 교체 안하죠. 그리고 대림바스 양변기에 사용되는 필밸브가 고장도 많고 불량도 많다? 그래서 이걸 되도록이면 권장하지 않는다? 대림바스에서 당장이라도 이 업자를 스카웃해야하는 인재 인가 봅니다. 조금만 다른 시선에서 보면 문제가 금방 해결될텐데, 많이 답답하고 아까운 상황 입니다. 진심 이렇게 말하고 다니는 소위 업자라는 사람들 대림바스에 다 알려주고 싶습니다.

    이정도 까지 설명했는데 이해 못하면 이사람도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가능하나 싶다..

    이렇게 같은 이야기 반복해서 정리하고 또 축약시켜 정리해 알려드렸지만 전혀 도움이 안되는 군요.

    술은 마셨고 운전은 잠깐 했지만 음주는 아니다. 이런식의 마인드인가? 결과물도 없이 불량이라고 무조건 우기면 어쩌라는 것인지 이해 불가한 상황

    이렇게 고객이 전혀 이해할 생각이 없는 상황에서 저희가 아무리 설득해려 해도 이런사람들과는 아무런 해결이 안됩니다.

    수위가 상승하는게 결정적 문제라고 그렇게 상황을 설명했지만 그 사진이나 영상만 없다 하면 어떻하자는 건지? 아무리 고객이라도 참 이해하기 힘듭니다.

    제가 반품을 거부해버렸더니 그 다음 날 당연히 마켓 플랫폼에서 연락이 왔고, 상담원분께 이 자료와 설명이 되어있는 블로그 포스팅 링크를 보내주니 오히려 상담원분께서는 완벽히 이해를 하시더군요. 과연 이게 누가 억지를 부르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전화를 해서 설명을 해주려해도 전화도 받지 않고 저렇게 문자로만 해결의 의미는 그냥 반품 받으라고 밖에 안느껴 집니다. 참고로 불량이라 반품하면서 불필요한 내용을 주저리 주저리 적어놓은 것 보니 무언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불량이라 반품하는 상품을 저렇게 깨끗하게 닦아 반품하시니 최고 입니다?

    백마디의 설명보다 요청하는 영상이 제일 확실한데 참 어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반품하는 사람이 많은 작업을 해서 보내주는 군요. 저정도면 본인도 뭐가 어떻게 되어가는지 알고있을 텐데 참으로 말이 안통하네요. 제발 꼭 부디 제대로 고쳐지지 않아 수도요금 폭탄 제대로 맞기를 기도해보고 싶습니다.(그럼 또 업자한테 진상부릴 것 같은데ㅎ)

     

    이와같이 나몰라 알아서해 이랬던 사람이 알고보니 저희처럼 온라인에서 상품판매하는 사람이네요. 업종은 다르지만.... 진짜 똑같이 해주고 싶다...

    마치며...

    몸체길이가 낮은 볼탑 구조랑 현재 판매되는 볼탑 구조는 거의 동일하지만 유난히 노즐이 상단에 있는 제품들은 대다수의 고객들이 조금만 물이 흘러나와도 불량이라고 하니 제조사와 저희같은 유통업체만 답답해지는 상황이 만들어 집니다.

    몸체가 긴 신형타입의 볼탑

    물이 체크된 부분이 바로 노즐이 있어 물통에 물이 채워질 때 흘러나오는 물구멍이 있으며, 물통에 물이 채워지는 과정 스며나오는 것은 지극히 정상이며, 물통에 물이 다 채워진 상태에서도 물이 간헐적으로 스며나온다면 비정상 작동 입니다.

     

    부품을 교체하시려고 구매하신다면 부품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하시고 어떻게 작업을 해야하는지 점검 후 구매해야하는데 마치 완성제품으로 갖고와 바로 던져놓으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될줄알고 구매하시는 분들 몇몇 있는데, 판매처에 내가 이거 작업할수있어요? 라는 질문을 하실 것 같다면 그냥 양변기 제조사에 AS 접수 하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

     

    정상적인 양변기는 조절밸브를 잠그고 1일 이상 놔두면 채워진 물은 그대로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1Cm 이상 빠졌다면 그 변기는 물이 빠지는 양변기 입니다. 물마개에서 물이 빠진다 하여 그 물이 오물통으로 눈으로 보이게 흐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물빠짐 여부는 반드시 조절밸브를 잠그고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양변기 볼탑이 문제인경우 반드시 물은 넘치게 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넘치냐구요? 아래 영상 참고해주세요.

     

    양변기 볼탑이 불량일 경우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

    이렇게 영상 보내주시면 저희도 여러말 하지않고 그냥 새로 보내줍니다. 하지만 이런영상 조차 없이 물이 넘치지 않고 그냥 하염없이 나오는 영상만 보내주시면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불량이 아닌데 불량이라고 계속 우기는 고객들이 많이 보내주는 영상

    만약 불량이라면 저상태로 물이 넘칠때까지 기다려 보세요. 물이넘치면 새부품으로 교체해줍니다. 하지만 저렇게 수위는 증가하지 않고 계속 저렇게만 물이 몇시간동안 나온다면 물통속 물빠짐 여부 먼저 확인하세요.

    양변기물빠짐여부 점검방법

    1. 물통에 물이 채워지면

    2. 물이 더이상 공급되지 않도록 물공급 완전히 차단

    3. 현재 물통수위 체크

    4. 1시간동안 기다림

     

    만약 1시간 기다렸는데 수위는 그대로인데 조절밸브를 열었더니 물이 다시 나온다면 점검 제대로 안하셨거나 그냥 구매하신 부품 필요가 없어지면서 그냥 버리거나 또는 냅두면 돈아까우니 판매자 귀책으로 반품하고싶어 꼬투리 잡는 것 입니다. 그렇지 않고서 물건 구매했던 판매처와 협의 안된상태에서 불량이라고 판단해버리고 업자불러다 고쳤다?? 이게 맞는 걸까요? 사실 부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수리비 아끼겠다고 직접 부품 구매해 교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문제가 발생되면 대부분 제일먼저 구매했던 구매처에 연락해 해결을 하려하지 해결되지 않은채 그냥 업자불러다 교체했다라는 말이 제 입장에서는 믿기 힘드네요. 

     

    양변기볼탑 필밸브 교체 후 만약 물이 흘러나온다면 무조건 불량일거라 생각하시지 말고 꼭 기본적인 점검을 통해서 원인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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